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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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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데스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와 그 행사방법
8.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기타
12.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플라이데스크 아이디로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가입인증정보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
셋째,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 선택에 의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연락정보: 홈페이지 주소, 메신저 주소
- 개인 입력정보: 개인 위치 정보
- 이벤트 당첨시: 경품 제공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정보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한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기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른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년
-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및 접수된 서류는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와 수정을 위해서는 '기본정보'를,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사의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적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플라이데스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보호대책
-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이외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주기적으로 담당자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관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관련부서 등을 통해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 름 :석준호
전 화 :010-2708-2794
메 일 :camelove73@naver.com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 름 :김성실
직 위 :대표이사
전 화 :010-2708-2794
메 일 :camelove7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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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 등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공고 일자: 2022년 7월 8일
시행 일자: 2022년 7월 8일